로또 몬스터를 아시나요?
요정들의 천국으로 잘 알려진 선박의 무덤은 항해사의 소원 외에도 로또 몬스터가 있다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참고로 로또 몬스터란 일반 몬스터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확률로 10만 이상의 아데나를 드롭하는 특별한 몬스터를 부르는 말이다.
지금까지 알려진 로또 몬스터는 모두 2가지로, 그 첫 번째는 바로 선박의 무덤 수면에서 등장하는 익사한 영혼(남)이다. 과연 로또가 터졌을 때 얼마나 많은 아데나를 드롭하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여기에 기록된 데이터는 모두 로또가 터졌을 때를 기준으로 익사한 영혼(남)이 드롭한 아데나를 기록한 것이다.
두 번째로 잘 알려진 로또 몬스터인 심해의 크랩맨은 선박의 무덤 심해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로, 앞서 소개한 익사한 영혼(남)과 마찬가지로 해당 사냥터에서 정말 개체수가 많기 때문에 사냥하기는 쉬운 편이다. 하지만 로또가 터지면 최대 18만 이상까지 드롭되는 아데나를 생각하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몬스터라고 할 수 있다.
실험 결과 선박의 무덤에는 익사한 영혼(남)과 심해의 크랩맨이 로또 몬스터로 확인됐으며, 로또가 발생했을 때 최대 19만에 육박하는 어마어마한 양의 아데나를 드롭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물론 로또가 터질 확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매번 기대할 수는 없겠지만 일단 터지기만 하면 어지간한 아이템을 획득했을 때만큼 기분 좋게 하루를 마감할 수 있을 듯하다.